본문 바로가기

[시사] 사회 과학 경제 법

향후 10년 간 전망있는 직업 Top 10 추천, 21세기 미래형 직업 (ft.세계경제포럼)

728x90
반응형


21세기 미래형 직업

ㅣ향후 10년 간 전망 있는 직업 추천 (ft.세계경제포럼 발표)


2020년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은 분야별 신성장 직업(Emerging Jobs)을 발표하였습니다. 21세기는 '직장'보다 '직업'이 중요해지는 시대입니다. 어떠한 직업을 선택하면 적성에도 맞고, 또 전망도 있을지 향후 10년간 전망 있는 직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Top 10 목록은 세계경제포럼에서 발표한 신성장 직업 96개 가운데 제가 임의로 선정했습니다.   


ㅣ의료전사사(Medical Transcriptionists)

 

의료전사사는 의료인의 녹음된 음성을 환자 이력, 검사 기록, 수술 보고서, 추천서, 퇴원 요약 및 기타 문서로 해석하고 기록하는 일을 합니다. 보고서 내에 환자의 치료를 방해할 수 있는 불일치, 오류, 누락 정보를 식별하고 보고서가 정확한지 확인합니다. 

 

ㅣ운동트레이너 및 피트니스트레이너(Athletic Trainers/Fitness Trainers)

 

운동트레이너는 근육 및 뼈 부상과 질병의 예방, 진단이나 치료를 전문으로 케어하며 운동선수를 위한 재활프로그램 개발에도 기여합니다. 피트니스트레이너는 개인이나 그룹의 운동 활동을 지도하고 운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합니다. 

 

ㅣ수의보조원 및 실험동물 관리인(Veterinary Assistants and Laboratory Animal Caretakers)

 

수의보조원, 실험동물 관리인은 동물 관리를 위한 일반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수의사와 과학자의 업무를 보조합니다. 먹이관리, 목욕, 운동 등 전반적인 동물관리를 수행하며 수술 후 동물 모니터링, 수의사가 처방한 약물 또는 예방접종을 시행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2022년 올해, '동물보건사'라는 직종에 대한 국가 자격을 신설하였습니다. 

 


반응형

ㅣ그린마케터(Green Marketers)

 

그린마케터는 친환경 제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하기 위해 시장 동향을 분석하고 친환경 제품을 홍보, 판매하는 일을 합니다. 

 

재활용가능재료 수집가(Refuse and Recycleable Material Collectors)

 

재활용가능재료 수집가는 쓰레기 또는 재활용이 가능한 재료를 수집하여 처리하는 일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환경미화원이라는 비슷한 직종이 있습니다. 

 

소셜미디어 보조원(Social Media Assistant)   

 

소셜미디어 보조원은 소셜미디어 게시물을 작성하고 분석을 담당하는 일을 합니다. 검색 엔진에 최적화된 게시물을 발행하기 위해 관련 키워드를 분석하고 게시물을 업데이트 하는 직무입니다. 정치인, 경제인, 인플루언서 등 개인 또는 기업, 정부, 공공기관 등에서도 채용범위를 확대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소셜미디어 코디네이터(Social Media Coordinator)

 

소셜미디어 코디네이터는 소셜미디어에 올릴 독창적인 콘텐츠를 개발하여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창의적인 방법을 기획하는 일을 합니다. 소셜미디어 사용 방법을 교육하기도 하며 고객의 온라인 리뷰나 피드백을 분석, 소셜미디어 계정의 레이아웃을 감독하는 역할도 하게 됩니다.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Digital Marketing Specialist)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는 이메일, 소셜미디어 및 디스플레이를 통한 광고 캠페인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일을 합니다.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새롭고 창의적인 성장전략을 모색합니다. 랜딩 페이지를 만들고 사용자의 경험을 최적화 하는 업무도 하게 되며, 성과를 측정하고 목표에 대한 평가도 진행합니다. 

 

콘텐츠 제작자/콘텐츠 작성자(Content Producer/Content Writer)

 

콘텐츠 제작자와 콘텐츠 작성자는 웹사이트, 블로그, 소셜미디어 게시물, 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위한 콘텐츠를 작성하고 편집, 게시하는 일을 합니다. 새로운 콘텐츠 유형에 대한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기사 교정, 콘텐츠 조정, 다양한 플랫폼의 정기적인 업데이트도 포함합니다. 

 

인사이트 분석가(Insights Analyst)

 

인사이트 분석가는 고객과 소비자에 대한 시장조사 및 데이터 분석을 계획하고 관리합니다. 설문조사, 경쟁업체 및 업계 조사, 판매동향 및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수행합니다.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기업의 문제나 단점을 식별하고 개선방안을 제안합니다. 


2022.3.

글약방her 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