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국제 이슈 외국어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 World No Tobacco DayㅣWHO 국제기념일

728x90
반응형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 World No Tobacco DayㅣWHO 국제기념일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World No Tobacco Day)

 

매년 5월 31일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정한 '세계 금연의 날(World No Tobacco Day)'입니다. 1987년 처음 세계보건기구가 제정한 이래 매년 기념하고 있습니다.

 

WHO는 담배 대신 식량 재배를 선택함으로써 우리의 건강을 지키고 생태계를 보존하며 식량 안보를 강화할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728x90

 

WHO의 보고서 <담배가 아닌 식량을 재배하라 Grow Food, Not Tobacco>

 

세계보건기구(WHO)는 새로운 보고서, <담배가 아닌 식량을 재배하라 Grow Food, Not Tobacco>를 통해 담배 재배의 폐해를 알리고, 농부 지역사회 경제 환경 등을 위해 지속가능한 '식량 작물'로 전환하는 것의 이점을 강조합니다.

 

이 보고서는 담배 산업이 농부들을 빚의 악순환에 빠뜨리고 담배의 경제적 이익을 과장하여 담배 재배를 선전하고 있다고 폭로합니다. 또한 담배 농사는 농부들에게 질병을 일으키며, 100만 명 이상의 아동이 담배 농장 노동자로 일하며 교육의 기회를 얻지 못한다고 말합니다. 

 

pixabay

 

 

담배 재배지의 확대 우려

 

담배는 전 세계 124개국 이상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WHO에 따르면 지금까지 담배 재배는 아시아와 중남미에 초점이 맞춰졌지만 최근 아프리카로 사업을 확장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2005년 이후 아프리카 전역의 담배 재배지가 약 20% 증가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아프리카 대륙의 30개 이상 국가를 포함한 저소득 및 중간소득 국가들은 심각한 식량 불안정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러한 나라 대다수는 안타깝게도 넓은 면적의 비옥한 땅을 식량보다 담배 재배에 사용합니다. 소득에 도움이 되기 때문인데 담배 수출로 벌어들인 외화로 식량을 수입하고 있습니다. 담배 재배는 농부와 농장 노동자의 건강을 해치고 수원, 숲, 식물, 동물종들에게 돌이킬 수 없는 손실을 초래합니다.

 

반응형

 

세계보건기구(WHO)의 노력

 

세계보건기구(WHO), 세계식량계획(WFP), 식량농업기구(FAO)는 <담배 없는 농장> 공동 이니셔티브를 아프리카 케냐(Kenya)에서 시작했습니다. 농부들이 담배 재배에서 대체 생계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pixabay

 

약 1,500명의 농부들이 콩을 재배하고 있으며 그 외 담배의 좋은 대안으로는 수수, 기장, 고구마 등이 있습니다. 담배에서 영양가 있는 식량 작물로 전환하는 것은 전 세계 수백만 가구를 먹여 살리고 농업 공동체의 생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WHO는 정부가 담배 재배 보조금을 중단하고 농부들이 대체 작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참고: World Health Organization


2024.4. 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