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경] 반려동물 자연

돼지(Pigs)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10가지ㅣ동물 이야기

728x90
반응형


돼지(Pigs)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10가지ㅣ동물 이야기


1. 돼지는 개보다 똑똑하며 기억력도 뛰어납니다.

 

돼지는 인간 유아 수준의 지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지능이 높은 동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돼지는 어떤 품종의 개보다 지능이 높고 그래서 훈련을 시키는 것이 용이합니다. 약 2주 정도면 이름을 익히고, 부르면 자신의 이름을 알아듣고 옵니다. 

 

돼지는 기억력 역시 매우 뛰어납니다. 특히 물체의 위치에 관한 뛰어난 기억력을 갖고 있습니다. 애벌레를 잡아먹기 좋은 장소를 찾으면 이후 정확한 장소에 다시 찾아갈 수 있습니다. 

 

pixabay

 

2. 돼지는 땀을 흘리지 않습니다. 

 

돼지는 피부에 땀샘이 많지 않아 땀을 흘릴 수 없습니다. 더운 날 돼지는 체온 조절을 위해 진흙탕에서 뒹굴거나 잠을 자고 물속에서 수영을 하기도 합니다. 참고로 진흙탕에서 뒹굴어 몸에 진흙을 묻히는 것은 돼지의 피부가 햇볕에 타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728x90

 

3. 어미 돼지는 새끼 돼지에게 노래를 불러줍니다. 

 

돼지에 관한 가장 흥미로운 사실인데 어미 돼지는 젖을 물리는 동안 새끼에게 노래를 불러줍니다. 갓 태어난 새끼 돼지는 어미의 목소리를 따라 어미를 찾는 법을 배우고 그들은 끊임없이 서로 의사소통을 합니다. 돼지들은 20가지 이상의 뚜렷한 음성, 소리, 끙끙댐, 비명 등을 사용하며 배고픔을 표현하는 것부터 짝을 부르는 것, 새끼를 부르는 것까지 다양합니다. 

 

4. 돼지는 매우 깨끗한 동물입니다. 

 

돼지는 가장 깨끗한 동물 중 하나입니다. 그들에게 선택권이 주어진다면 돼지는 잠을 자고 식사를 하는 공간에서 배변하지 않습니다. 심지어 갓 태어난 새끼 돼지도 용변을 보기 위해 먹고 자는 곳을 벗어나 다른 공간으로 이동합니다. 

 

pixabay

 

5. 돼지는 배꼽을 문지르는 것을 좋아합니다. 

 

사회적 동물인 돼지는 몸을 쓰다듬거나 나무를 이용해 등을 긁어주는 것을 좋아하며 사람이 배를 문질러 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심지어 다양한 장난감을 갖고 같이 노는 것을 즐깁니다. 

 

6. 돼지는 방향 감각이 뛰어납니다. 

 

돼지는 먼 거리에서도 집으로 가는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장거리를 이동하는 데도 능하며 속도는 최대 시속 17km에 달할 정도입니다. 

 

반응형

 

7. 모든 돼지의 꼬리가 곱슬거리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야생 돼지는 실제로 곧은 꼬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육 돼지들의 꼬리는 대체로 곱슬거립니다. 사육 농장의 돼지들은 꼬리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거하는 조치를 당하게 되는데 이것은 밀폐된 공간에 갇힌 돼지가 좌절감과 스트레스로 서로의 꼬리를 물어뜯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8. 돼지는 44개의 이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간이 30~32개의 치아를 가진 것과 비교할 때 돼지는 상당히 많은 이빨을 갖고 있습니다. 농장에서 새끼 돼지는 종종 날카로운 송곳니가 잘리는데 어미의 젓을 놓고 경쟁하는 동안 다른 새끼 돼지가 다치는 것을 막기 위한 것입니다. 

 

pixabay

 

9. 돼지는 자는 동안 꿈을 꾸며 코를 맞대고 자는 것을 좋아합니다. 

 

돼지들이 자는 모습을 보면 서로 가까이 붙어 자는 것을 좋아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로 얼굴, 코를 맞대고 자는데 돼지들의 유대감을 나타냅니다. 인간과 긴밀한 유대감을 형성하는데 돼지는 아주 좋은 동물입니다.

 

10. 공장식 축산에서 가장 큰 고통을 겪는 동물 중 하나입니다.

 

돼지는 전 세계의 고기 수요로 인해 공장식 축산의 고통을 가장 크게 겪는 동물 중 하나입니다. 성체인 돼지는 편하게 누울 수도 없고 몸을 자유롭게 돌리지도 못하는 비좁은 축사에서 살아갑니다. 새끼 돼지는 꼬리 자르기, 송곳니 깎기 등 잔인한 절단을 종종 통증완화 절차 없이 견뎌야 합니다. 이것은 공장식 축산에서 제공되는 공간 부족으로 나이가 들면서 돼지들 사이에 스트레스, 긴장, 공격성, 싸움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참고: World Animal Protection, Humane League


2024.4. 씀. 


 

728x90
반응형